맛집

종로구 월매출 5천만 전기구이 통닭 가게, 국수찾아 닭만리

ˍ 2020. 11. 25.

젊음을 성공의 밑천으로 취업보다 창업을 택한 대한민국 청춘 사장들이 선보이는 맛.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승부한다.

전기구이 통닭으로 월 5천만원 매출.

시간과 역사를 간직한 종로구. 이곳에 사람들 시선 이끄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청춘 사장의 가게인데요.

오늘의 메뉴는 바로 전기구이 통닭. 춤을 추듯 빙글빙글 돌며 노릇노릇 익어가는데요.

가게 밖에서 닭을 구워 손님 발길 잡는 청춘 사장. 첫 번째 전략이랍니다. 

평범한 옛날 통닭이 화려하게 변신했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통닭은 잊어라. 주인장만의 특별함을 담아 새롭게 변신했다는 청춘 사장표 통닭.

3층에 비빔면,

2층에 통닭,

1층에는 지글지글 콘치즈까지. 맛있는 것만 한데 모은 음식의 정체는?

매콤한 소스가 촉촉하게 스며든 부드러운 전기구이 통닭에

고소한 치즈와 노란 옥수수로 색감과 식감을 더하고.

여기에 새콤달콤 비빔면까지.

그야말로 완벽한 조합. 철판 짜글이 통닭입니다.

닭다리에 매콤한 면을 말아 먹는 재미도 있고요. 고소한 콘치즈를 올려도 그만.

통닭을 들면 그 안에서 수줍게 모습을 드러내는 찹쌀 누룽지까지. 이 정도 조합이면 반칙 아닌가요?

디자인 전공 공부를 한 김지혜(36세) 청춘 사장의 인생이 담긴 음식.

철판 짜글이 통닭의 닭다리살처럼 부드러운 닭 가슴살의 비밀은?

오전에는 닭 손질을 한다는 청춘 사장.

꼼꼼한 손질은 기본.

닭의 잡냄새를 줄이기 위해 피가 고여있는 부분인 콩팥을 제거한다네요.

통닭에 주로 사용하는 7에서 9호 닭. 그중에서도 8호(800g)를 쓰는 이유가 있다는데요. 구웠을 때 7호는 퍽퍽하고 9호는 속까지 잘 안 익어 8호를 쓴다고 합니다.

5, 6호는 삼계탕, 10호 이상은 백숙, 닭볶음탕용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손질을 끝낸 닭은 24시간 냉장 숙성을 하는데요. 숙성할 때 다시마를 덮는 게 핵심. 다시마 점액이 닭에 감칠맛을 더해준답니다.

자세히 보니 닭에 뭔가 붙어 있는데요. 일곱 가지 허브 재료를 사용해 천연 염지 재료 만드는 주인장.

염지를 잘해야 닭의 잡냄새를 잡고 육질이 연해지는 건 물론 닭 사이로 풍미가 스며든다는데요. 하지만 무엇보다 천연 염지를 고집하는 이유가 따로 있답니다.

중학교 1학년 딸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손님의 음식을 만든다는 청춘 사장. 그러면서 자연스레 자신감도 생겼다고 합니다.

육아로 경력이 단절됐었지만 본인이 가장 잘하는 요리, 손님을 생각한 건강한 음식으로 또 다른 꿈을 찾은 주인장입니다.

그리고 닭을 구울 때 필요한 꿀팁. 고기의 육질은 부드럽게, 살코기 사이사이 육즙을 꽉 채우기 위해 꼭 기억해야 할 건 300도씨 100분이랍니다.

그래야 기름기가 쫙 빠져 담백하고 겉은 갈색빛으로 노릇노릇 바삭하게 된다네요.

육즙을 가득 머금은 속살은 촉촉하게, 뼈와 살이 쏙쏙 분리된답니다.

추억 소환하는 옛날 통닭과 비빔면, 콘치즈의 이유 있는 만남. 음식을 맛보자마자 밀려오는 감동.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양념을 만드는 방법은?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통닭과 콘치즈를 조화롭게 아우르는 매콤한 양념. 간장, 고추장, 설탕, 다진 마늘을 넣어 만든다는데요.

양념 맛의 비밀 단감. 단감을 푹 찌면 떫은 맛은 줄고 단맛은 더욱 높아진다는데요.

씨를 빼고 감을 곱게 갈아 넣으면 짜글이 통닭 특유의 매콤달콤 양념 완성.

닭 손질부터 양념장까지. 주인장의 손을 거치지 않는 게 없습니다.

간단해 보였지만 곳곳에 숨은 정성이 가득한 음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한결같이 노력한 주인장의 뚝심과 톡톡 튀는 젊은 아이디어가 만나 탄생한 윤기 좌르르, 비주얼 만점의 철판 짜글이 통닭입니다.

좁은 주방, 이곳저곳 바쁘게 다니는 주인장.

재료 준비도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청춘 사장의 몫이라고 하는데요.

청춘사장의 어머니는 담도암으로 돌아가셨다는데요, 엄마가 좋아하셨던 통닭으로 장사를 시작했기에 음식을 만들 때면 자연스레 엄마 생각이 난다는데요.

음식을 먹는 손님들을 보며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보는 청춘 사장입니다.

그리고. 딸의 식사를 챙겨온 청춘사장의 아버지. 아버지의 깊은 사랑이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힘든 시기지만 창업을 꿈꾸는 청춘들에게 조언도 잊지 않는데요. 처음부터 큰 가게를 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수 있고 소규모로 혼자서 할 수 있는 작은 가게를 시작할때 정부에서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혜택이 많다네요. 그런 방법과 혜택을 충분히 알아보고 받을 수 있는 모든 도움을 받아서 좀더 지혜롭게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고요.

 

이상 KBS 생생정보 스페셜에 나온 전기구이 통닭 맛집가게 정보였습니다. 

 

-음식점이름 : <국수찾아 닭만리 1호점>
-도로명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11길 38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원동 110
-전화번호    : 02-745-4079

*매일 16:00 - 23:00 일요일 정상영업 예약불가 라스트오더 22:30

 

 

닭만리 익선동점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길 38 (낙원동 110)

place.map.kakao.com

 

-음식점이름 : <국수찾아 닭만리 2호점>
-도로명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30라길 14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선동2가 84
-전화번호    : 0507-1327-2590

매일 17:00 – 24:00

 

 

닭만리 성신여대점

서울 성북구 보문로30라길 14 1층 (동선동2가 84)

place.map.kakao.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