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횡성군 건진국수 식당, 고네미 막국수

ˍ 2021. 3. 2.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식당.

비주얼부터 눈길 사로잡는 이곳의 건진국수.

 이곳의 건진국수는 안동식과는 조금 다른데요. 삶아서 건져낸 국수를 애호박으로 양념을 만든 것에 비벼서 드시는 것이 바로 횡성 지역의 건진국수 특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횡성식 건진국수는 비빔국네요. 찬물에 헹궈 더욱 쫄깃한 면발 위에 매콤달콤한 호박나물을 얹어 입맛 제대로 살려주는 호박나물건진국수.

여기에 비빔국수의 영원한 단짝, 백김치를 함께 먹으면 입안이 개운해지고 매운맛도 잡아준다고요.

마침 면 반죽을 준비하는 주인장. 생콩가루를 넣는다는데요. 이게 들어가면 국수 자체가 훨씬 더 맛도 좋고 콩이 단백질이니까 영양가도 많이 올라가고 좋다네요.

 냉장고에서 하루 동안 숙성한 반죽은 윤기가 흐르고 탄력이 생겨 더욱 쫄깃쫄깃해지는데요. 면이 서로 붙지 않게 잘 풀어 넣어 삶아주고요. 면이 익으면 건진 다음 곧장 찬물에 헹궈 탱글함을 더해 줍니다.

 다음은 비주얼 담당 호박나물을 무칠 차례. 데친 호박에 깨, 소금, 고춧가루 세 가지를 넣고 매콤하게 무쳐냅니다.

이곳의 핵심은 육수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새우, 멸치, 디포리, 북어 대가리 이런 걸 넣어서 깊은 맛은 물론이고 파, 무, 양파를 넣어서 시원한 맛을 내는 육수가 일품인 맛입니다.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조연 등장이오. 건진국수의 구수함을 2배로 올려줄 메밀전 되시겠다.

솥뚜껑 위에 김장김치와 쪽파, 부추를 올리고 메밀가루를 풀어 부칩니다. 최대한 얇게 부쳐야 한다고요.

맛으로 행복을 주는 횡성군 호박나물건진국수였습니다. 

 

-음식점이름 : <고네미막국수>
-도로명주소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한우로 765-2
-지번주소    :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추동리 427-1
-전화번호    : 033-343-6443

 

고네미막국수

강원 횡성군 횡성읍 한우로 765-2 (횡성읍 추동리 427-1)

place.map.kakao.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