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대문구 인도에서 가져온 화덕 탄두르로 구운 치킨 식당, 예티2

ˍ 2021. 8. 10.

화로에는 숯불을 키우고 뜨거운 열을 가해 불 맛을 입히는 화덕. 어떤 화덕이냐에 따라서 그 안에서 만들어지는 음식도 천차만별인데요. 소개할 것은 인도 화덕 '탄두르'에서 탄생한 다양한 음식입니다.

 

탄두리 치킨의 탄두리도 탄두르에서 구웠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이곳. 탄두리 음식의 정석을 맛볼 수 있다는데요.

더 뜨겁게 더 화끈하게 구웠다. 전 세계인이 사랑한 인도에서 온 치느님, 탄두리 치킨입니다.

힌두교를 믿는 인도에서는 소를 신성하게 여겨 먹지 않기 때문에 닭요리가 발달했는데요. 그중 단연 별미라는 탄두리 치킨.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치킨이지만 화덕에 구워 기름은 쏙 빠지고 촉촉함만 살아 있어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요.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된다는 탄두리 치킨의 비결은 불 맛만이 아니라는데요. 향신료의 천국이라는 인도에서 왔으니 치킨도 예외는 없겠죠? 수십 가지 향신료를 섞어 강렬한 빛깔을 띠는 양념 샤워는 꼭 거쳐야 하는 과정.

아래의 마살라는 우리나라의 장과 같은 존재인데요. 그 종류에 따라서 음식의 맛과 향이 좌우된다는 사실.

주인장의 노하우가 담긴 양념 골고루 발라주고 하루 간의 숙성 기간을 거쳐 꼬치에 꽂아주면 출격 준비 완료.

그리고 불 맛 입히러 탄두르로 들어가는데요. 사방이 뜨거운 열로 가득하기 때문에 기다리기만 하면 구워집니다.

우와. 잘 구워진 모습에 보기만 해도 침샘 폭발.

또 다른 음식. 인도에서 주식으로 즐겨 먹는 난입니다. 숙성 기간을 거쳐야 구울 때 적당히 부풀어 올라 쫄깃한 식감이 되는데요.

살짝 건드려도 툭 떨어져야 겉과 속이 모두 맛있게 익었다는 증거. 보기에는 쉬워도 기술이 필요하다네요.

달달한 꿀 바른 허니난부터 한국인의 취향 저격 매콤한 스파이시난까지.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쫄깃한 식감과 남다른 빵결을 자랑하는 난은 사실 일반 화덕에서는 제대로 굽지 못한다는데요. 그래서 주인장이 특별히 주문했다는 이 집의 보물 탄두르. 먼 바다 건너 인도에서 왔다는데요. 덕분에 우리는 멀리 가지 않아도 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불 향 진하게 밴 치킨과 한쌈 즐겨봅니다.

-음식점이름 : <예티2>
-도로명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12길 23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2-2
-전화번호    :  02-312-1179

 

예티 신촌점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12길 23 2층 (창천동 2-2)

place.map.kakao.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