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종로구 황태해장국 한그릇에 3천원인 식당

ˍ 2022. 5. 11.

요즘 점심 한 끼에 1만 원은 기본. 냉면은 1만 5천 원까지 오른 지 오래입니다. 4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3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는데요. 고공행진하는 물가 속 화제가 된 착한 가격의 식당을 찾아가 봤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황태해장국. 황탯국. 40여 년간 식당을 운영한 사장님의 인심과 손맛은 소문이 자자한데요.

맛도 양도 든든한 한 끼랍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황태해장국 한 상. 그런데 요즘 같은 물가에 황태가 주재료라면 저렴할 수 없을 텐데요. 과연 얼마일까요?

어? 믿겨지시나요? 황태해장국 한 그릇에 3천 원. 게다가 우거지해장국과 콩나물해장국은 무려 2천 원입니다. 남는 게 있을까요?

 

잊지 않고 찾아주는 단골 생각에 세월은 흘러도 가격만큼은 변함이 없었는데요. 그런데 요즘 사장님은 걱정거리가 생겼다고 합니다. 최근 황태의 가격이 약 15% 오른 것입니다.

다른 원재료도 상황은 마찬가지인데요. 조금씩 가격이 오르지만 걱정을 뒤로 하고 가격을 올리지 않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손님들도 모두 다 어렵고 힘들기 때문에 가격을 올릴수 없다네요.

매일 새벽 4시 30분부터 재료 준비를 하는데요. 20인분 해장국에 들어가는 멸치 양만도 1kg. 푸짐한 재료가 이 집의 비법이라고요. 사장님의 정성에 수년째 식당을 찾아오는 단골 손님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오랜 세월 가격을 지킨 사장님의 다짐이 있다고요. 힘들지만 단골 손님들이 많아서 가격을 안올리고 잘하려고 생각한다고요.

 

-음식점이름 : 황태해장국
-도로명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7길 46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원동 233

 

황태해장국

서울 종로구 종로17길 46 (낙원동 233)

place.map.kakao.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