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수원시 뚝배기 파스타 피자 식당, PPK키친

ˍ 2020. 11. 18.

타오르는 불꽃만큼 화려한 기술. 혹시 중식인가요? 아닙니다.

오늘의 특급 메뉴. 불 맛으로 비린내를 확 날린 해물 토마토 파스타부터.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크림 파스타까지.

뚝배기에 담겨나와 독특하고 개성이 있고 따뜻함이 오래가서 마지막까지 식지 않게 먹을 수 있다네요

오늘 소개할 파스타는 그저 평범한 파스타가 아닙니다. 한 그릇 뚝딱하면 힘이 날 것 같은 든든하고 뜨끈한 뚝배기 파스타.

이 음식은 18살 때부터 오직 음식맛 보며 한 길을 걸어온 주인장과 그의 옆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는 부모님이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주인장만 해도 20년이 넘고 부모님은 40년이 넘는 식당 경력. 다 합치면 100년이 훌쩍 넘다 보니 음식에 담긴 내공도 어마어마합니다.

파스타 전문점이라고는 쉽게 생각하기 힘든 화려한 기술. 넣고 있는것은 백포도주를 넣어 풍미를 더한답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육수에도 비법이 빠질 수 없는데요. 육수 만드는 방법은 감칠맛이 나도록 홍합을 볶아준 뒤.

채수를 넣어 우려낸 홍합 육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홍합을 넣고 육수를 만들면 조금 더 깊은 맛, 시원하고 깔끔하고 풍미가 너무 좋다네요

대량으로 소스를 만들어두지 않고 토마토와 육수를 그때그때 배합해서 신선한 상태로 제공하는 것도 맛의 비결 중 하나입니다.

수많은 파스타 식당 중 손님들이 꾸준히 이곳을 찾는 이유가 있습니다.

손님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깊고 풍부한 맛이 느껴지는 해물 뚝배기 파스타.

매일 해물을 받아 쓰며 웬만한 횟집만큼 신선한 해물 관리에 신경을 쓰는 주인장.

어릴적부터 장사를 하던 부모님을 보며 주인장도 요리의 꿈을 키웠는데요. 하지만 인심만으로 생계를 꾸려가기에는 현실은 냉정했습니다.

인심과 어느 정도의 이익,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결국 가족 사업으로 전환했고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식구들이 모이니 아이디어까지 풍부해졌는데요. 오랜 한식 경력의 소유자인 아버지와 호텔에서 양식 셰프로 일했던 아들이 머리를 맞대어 지금의 뚝배기 파스타가 완성이 됐습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뚝배기 파스타뿐 아닙니다. 직접 손으로 빚어 구워낸 피자까지.

어떤 맛을 먹을지 고민하지 마세요. 한 판에 세 가지 맛을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삼색 피자.

손님들이 이 피자를 찾는 건 다양한 맛 때문만은 아닙니다

밀가루 음식인데도 소화가 편한 것은 물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는 손님들. 그 비법을 공개하겠다며 주인장이 들고 나온 건 막걸리

반죽을 만드는 방법은, 이렇게 반죽에 막걸리를 넣으면 식어도 보들보들하고 먹어도 소화에 부대낌이 없다네요

뚝배기와 파스타 조합에 이어 막걸리와 피자의 만남이라니. 한식과 양식이 이렇게 잘 어울릴 줄 누가 상상이나 했겠냐고요.

막걸리 특유의 달콤함까지 더해진 피자 반죽에 각종 재료를 얹어

400도 화력에서 구워주면 완성.

지난날의 실패를 떠올리면 여전히 요리를 할 수 있음에 그저 감사한 마음뿐이라는 세 사람. 서로의 손을 잡고 나아갈 뚝배기 파스타 식구들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이상 KBS 생생정보에 나온 파스타 맛집가게 정보였습니다. 

 

음식점이름 : <피피케이키친>(PPK KITCHEN)
도로명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124번길 27-18
지번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40-3
전화번호    : 031-309-9839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마지막 주문 21:30)

쉬는 시간 : 16:00 - 17:00(주말은 없음)

※ 휴무 : 없음

 

 

PPK키친 본점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124번길 27-18 (인계동 1040-3)

place.map.kakao.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