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하면 맛있는 고추장이라는 수식어만큼 이나 유명한 게 또 있죠. 바로 대가면 근처 노지에서 재배되는 돌미나리입니다.
미나리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전명란, 김기열 부부.
이 농장에서 재배하는 미나리는 화학 비료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파릇파릇한 돌미나리가 빼꼭히 자리 잡아 마치 초록 물결을 이루는 미나리밭.
일반 미나리에 비해서 크기는 작아도 향이 훨씬 진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생으로 즐길 때 그 참맛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로아 리포터의 미나리 맛 평가는? 일반 미나리는 풀내가 강한데 이곳의 미나리는 향긋한 꽃내음이 나는 미나리 라고요.
이때 미나리와 궁합지수 100%라는 삼겹살 등장하는데요. 연잎 향을 가득 품었습니다.
돌미나리와 함께 구워먹으면 그맛은 합격점.
순창에서 맛보는 돌미나리 한상차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우선은 생 미나리랑 고기를 먼저 먹어볼까요.
생미나리와 연잎 삼겹살의 맛 궁합.
미나리에 싸먹으니까 향부터 올라오고 고기의 씹는 맛과 미나리의 씹는 맛이 섞여서 풍미가 더해지는 느낌이라네요.
무한 젓가락질을 부르는 맛의 일등 공신. 생 미나리는 향긋한 맛이 강했다면 구운 것은 고소한 향이 더 강하다고요.
미나리랑 연잎이랑 고기의 조화가 너무 퍼펙트하다는데요.
이상 MBC 생방송 오늘저녁 재방송인 이맛에 산다에 나온 이로아 리포터의 가이아 농장 체험 소개였습니다.
가이아농장은 섬진강둑 옆에 있는 고추 농장이 항상 물난리로 망쳤는데, 물을 좋아하는 미나리를 만난 부부가 그후 더이상 물로 인해 농사를 망치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이아 농장에서는 미나리 샤부샤부 만들기, 미나리 연삼겹살 구워먹기, 미나리 고추장 만들기, 미나리 강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네요. 아래에 있는 농장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미나리 연잎 삼겹살 체험신청, 유기농 미나리 주문도 가능하네요.
-업체이름 : 가이아 농장
-도로명주소 : 전라북도 순창군 풍산면 금탄로 189-53
-지번주소 : 전라북도 순창군 풍산면 두승리 1452
-전화번호 : 010-7103-1467
-홈페이지
자연을살리고생명을만드는가이아농장입니다
www.xn--o39a429b8qb.kr
가이아농장
전북 순창군 풍산면 금탄로 189-53 (풍산면 두승리 1452)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