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자족 식당. 2021년 소의 해 신축년. 직접 키운 1++ 한우가 떴다.
손님들로 북적북적한데요. 육질 좋은 영월 한우가 바로 오늘의 자족 식재료.
두툼한 매력의 등심부터 최고급 부위의 안심. 마니아층 두꺼운 갈빗살까지. 무려 10가지 부위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1++ 등급까지 갖췄습니다.
고기의 감칠맛을 좌우하는 기름이 가장 많은 갈빗살. 굽자마자 촉촉한 육질 사이로 고소한 기름이 들끓기 시작하는데요. 소리까지 맛있는 갈빗살 부위.
직접 키운 만큼 손질도 자신 있게 한다고 합니다.
질릴 새도 없이 다양한 맛이 쏟아지니 손님들이 많을 수밖에 없겠죠?
자족식당 소 잡는 날 한정 메뉴. 1++ 한우 곱창 구이입니다.
식욕을 깨우는 고소한 향. 넘쳐 흐르는 곱과 느껴지는 쫄깃쫄깃한 식감. 그 맛있다는 삼박자 다 갖췄습니다.
자연 사육으로 추위에도 끄떡 없다는 자족 소. 직접 농사지은 건강식까지 먹인다는데요.
손이 더 가더라도 전통 방식을 고수하는 것이 원칙. 그 덕에 병치레 한 번 없이 건강한 소를 키웠다고 합니다.
정직함이 최상의 서비스. 30년째 이 말을 좌우명 삼아 소를 키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고기의 품질과 신선도를 늘 최우선으로 둔다는 한우 자족식당.
야들야들한 식감의 한우는 고소한 기름장 찍어 먹어야 제맛이겠죠? 씹으면 씹을수록 올라오는 깊은 맛에 젓가락질 멈출 틈도 없다고 합니다.
개운한 마무리로 딱. 뜨끈한 한우 육개장입니다. 고기로 기름칠 좀 했다면 얼큰한 국물이 들어갈 차례죠.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 아무리 배불러도 뚝딱 말아먹는 건 기본이죠.
30년 정성의 결실, 꿋꿋하게 맛을 지킨 부부의 한우 자족식당이었습니다.
이상 SBS 생방송 투데이에 나온 한우 맛집가게 정보였습니다.
-음식점이름 : <한우마을 숯불구이>
-도로명주소 :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로 64-2
-지번주소 :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리 1135-1
-전화번호 : 033-375-80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