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큰 날씨인 요즘, 푸짐하고 화끈한 주꾸미 요리로 속까지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는 한 식당입니다.
육수 없이 시원한 채소로만 국물을 낸 주꾸미 철판 전골.
부드러운 주꾸미와 통통한 명란의 만남.
쫄깃한 주꾸미를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주꾸미 철판 전골만의 매력. 아이들의 까다로운 입맛에도 착 달라붙는 감칠맛. 화끈한 맛의 주꾸미 철판 전골을 자극적이지 않게 맛볼 수 있는 방법. 매콤한 주꾸미와 고소한 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양념의 매운맛은 잡아주고 쫄깃함은 더해준다는데요.
콩나물과 미나리가 우러난 채수에 주꾸미의 담백함과 명란의 고소함이 더해진 국물. 전골을 먹는 동안 진국이 된 남은 국물에 밥을 넣어 볶아주고 짭짤하고 고소한 치즈를 뿌려주면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주꾸미 철판 볶음밥이 됩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 도는 새빨간 비주얼과 먹을수록 입맛 당기는 매콤함. 주꾸미의 부드러운 식감에는 주인장의 노하우가 숨어 있다는데요. 비린내 없이 부드러운 주꾸미를 맛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는 특수 세척 작업.
주꾸미의 점액질과 빨판에 붙어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야 염분은 낮추고 비린내는 적어진답니다.
주꾸미의 점액이나 어떤 펄 등을 세척할 수 있는 직접 개발한 주꾸미 세척기에 오직 주꾸미와 물만 넣고 약 15분만 돌려주면 맛도 모양도 깔끔한 주꾸미를 만들 수 있다는데요. 굵은 소금으로 세척하면 소금에 의해서 주꾸미의 피부 조직이 손상돼서 그 안에 있는 육즙이 조리 과정에서 많이 빠져나가면 질길 수가 있어서 이곳에서는 그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주꾸미 표면에 상처가 생기면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맛있고 탱글한 주꾸미를 위해 직접 개발한 특제 주꾸미 세척법. 목욕을 마친 주꾸미는 점액질 거품을 깨끗하게 헹궈주면 뽀얗고 통통한 모습으로 재탄생됩니다.
세척 과정에서 짠맛과 비린내는 날아가고 수분을 머금어 부드러운 식감까지 얻게 된 쭈꾸미.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딱 1분 30초간 빠르게 볶아줘야 한다는데요.
-음식점이름 :<남포동직화주꾸미>
-도로명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문터1길 3 1층
-지번주소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마정리 144-13
-전화번호 : 031-655-0006
남포동직화쭈꾸미 공도점
경기 안성시 공도읍 문터1길 3 1층 (공도읍 마정리 144-13)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