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수원시 토하 새우 식당, 골목집

ˍ 2021. 4. 6.

자연 그대로의 달고 개운한 맛. 민물 새우계의 왕. 조선시대 임금님에게도 진상되었던 귀하디귀한 명품 새우. 토하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토하는 1급수에서만 서식하는 아주 까다로운 민물 새우인데요. 최근 환경오염으로 수가 급격히 줄어들어 일반 민물새우의 10배 이상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답니다.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식당.

28년간 이곳을 지킨 터줏대감인데요. 토하를 가득 넣고 끓여냈다는 이곳의 대표 메뉴 토하탕. 작은 몸에서 우러난 달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 크게 한입 넣으면 토하의 신선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고요. 게다가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증폭되니 봄철 입맛 돋우는 데 제격.

시원칼칼한 토하탕을 더욱 맛깔나게 즐기는 방법. 토하와 국물을 한 국자에 듬뿍 떠서 밥에 슥슥 비벼 한입 가득 넣는데요.

손님 입맛 제대로 저격한 비결이 궁금해지는데요. 이것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토하. 요새는 저수지에서도 잡기 힘들다고요.

맑은 물에서 자라 깔끔한 맛을 내는 토하와 진한 단맛이 일품인 보리새우를 듬뿍 넣으니 별다른 육수 없이도 깊은 맛이 난다고요. 간단해 보여도 남다른 맛. 28년 전통 토하탕 완성입니다.

푸짐한 토하 아래 숨어 있던 쫄깃쫄깃 수제비. 깊이 우러난 국물을 잔뜩 머금고 있어 감칠맛이 제대로인데요.

손으로 얇게 떼어낸 밀가루 반죽이 아니라 더욱 독특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데요. 수제비가 듬뿍. 요즘 같은 환절기 날씨에 뜨끈한 토하탕 한 그릇이면 남부러울 게 없다고요.

 

-음식점이름 : 골목집
-도로명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53-1
-지번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장안동 143-3
-전화번호    : 031-243-5576

 

골목집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53-1 (장안동 143-3)

place.map.kakao.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