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평택 통복시장 반찬가게 맛집, 쌍둥이네반찬

ˍ 2020. 10. 28.

KBS 생생정보에 나온 평택 반찬가게 위치 정보입니다. 

음식점이름 : <쌍둥이네반찬>
도로명주소 : 경기도 평택시 통복시장2로9번길 10 통복시장
지번주소    :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95-16
전화번호    : 031-656-0430

https://place.map.kakao.com/24078680

 

쌍둥이네

경기 평택시 통복시장2로9번길 10 (통복동 95-16)

place.map.kakao.com

 

경기도 평택시의 한 전통시장. 그곳에서는 항상 붐비는 반찬 가게가 있습니다. 고소한 전부터 밥도둑 김치까지. 엄마표 반찬들로 가득한 이곳을 그냥 지나치기는 어려운 법.

 

손맛 좋기로 유명한 가게답게 슈퍼우먼이 직접 만든 밑반찬으로 가득한데요. 그중에서도 단연 눈을 렐 수 없는 한 가지가 있으니.

크기도 대형, 맛도 대형이라는 초대형 달걀말이. 크기가 워낙 커서 혼자서는 만들 수도 없습니다. 며느리와 슈퍼우먼의 손이 다 필요하다는데요.

 

호흡과 타이밍이 생명. 고부가 한몸처럼 움직여야 가능하다는 초대형 달걀말기 기술.

 

드디어 완성된 일명 벽돌 달걀말이. 만들었다 하면 바로 팔리는 인기 메뉴라고 합니다.

 

단골손님이 원하면 메뉴에 없어도 일단 만들어준다는 슈퍼우먼 반찬 가게. 이번 메뉴도 특별 주문이라는데요. 주인공은 바로 꼬막. 손도 많이 가고 제대로 만들기는 더 힘들다는 꼬막무침까지 척척. 그 솜씨가 참 놀랍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반찬을 만들지만 한꺼번에 많이 만들지는 않는다는 슈퍼우먼. 몸은 고되더라도 조금씩 자주 만들어야 반찬이 맛있다는데요

이렇게 슈퍼우먼의 음식 솜씨가 좋은 건 어릴 적부터 시장에 나와 장사를 했기 때문인데요. 가난한 집에 7남매 중 둘째로 태어나 동생들을 위해 일찌감치 돈을 벌어야만 했던 슈퍼우먼.

 

학업을 포기하고 장사로 동생 다섯을 공부시켰다는 슈퍼우먼. 친정어머니와 함께한 반찬 가게가 처음부터 잘된 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반찬 종류를 늘려가며 없는 건 바로 만들어주기까지 하는 정성에 단골들이 점점 늘었는데요. 저렴한 가격은 물론 깨끗한 소포장에 엄마표 인심까지 더해 지금의 슈퍼우먼 반찬 가게가 됐습니다.

 

무엇보다 3대째 같은 자리에서 반찬 장사를 하고 있는 집이라 더 믿음이 간다는 단골들.

 

5년 전부터 어머니를 도우며 차근차근 일을 배우고 있다는 두 아들.

 

5년 전 친정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힘이 되어준 건 두 아들이었는데요.

 

혼자 일하는 엄마를 두고 볼 수 없어 일을 배우기 시작했다는 두 아들. 참 기특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배워야 할 것이 많은데요. 반찬 가게에서 일을 배우며 어머니의 위대함을 새삼 느끼고 있다는 형제들. 그 모든 것을 할 수 있었던 건 엄마였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퇴근 후 온 가족이 엄마 집으로 모였는데요.  손자 재롱에 하루의 피로도 날아가고.  손맛으로 가족을 지켜낸 반찬 가게 엄마의 인생 이야기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