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의 밥상에 올랐다는 궁중요리 연저육. 연저육(軟猪肉)은 연한 돼지고기라는 뜻의 음식인데요. 임금의 기력 회복을 위해 수라에 올리는 것은 물론이고요. 궁중 잔치나 귀한 손님을 모실 때도 즐겨 먹던 음식입니다.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SNS에서 핫하다는 이곳. 화려한 비주얼 자랑한다는 이곳의 대표 메뉴가 바로 남다른 비주얼로 시선을 모두 뺏은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연저육찜입니다. 그 옛날 임금도 반했다는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
고기를 삶을 때 통후추와 월계수잎을 넣어 잡내를 잡아주고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생강과 된장도 넣어줍니다.
연저육찜의 주재료는 질 좋은 국내산 삼겹살. 물 끓기 시작하면 35분 정도 삶아줍니다.
야들야들 잘 삶아진 삼겹살은 요리하기 좋게 잘라서 접시에 먹음직스럽게 담아주는데요.
보쌈과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이 특제 소스.
간장에 대추, 호두, 향채 등을 넣어 맛을 내는데요.
가장 중요한 소스 재료는 이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이 자연적인 감칠맛을 내준다고요.
진한 감칠맛과 은은한 향을 더해줄 마른 표고버섯을 넣고 팔팔 끓이면 농축된 맛이 일품인 간장 소스 완성입니다. 달콤, 짭쪼름한 간장에 각종 맛이 녹아들어 또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요.
한눈에 봐도 보들보들 부드러운 살코기와 반짝반짝 빛나는 간장 양념. 극강의 부드러움 연저육찜 완성. 좋은 재료가 잔뜩 들어간 간장 소스에 찍어 한입 먹으면 한약재의 맛이 나서 몸에도 좋을 것 같고 맛이 정말 좋습니다.
이곳의 숨은 비밀병기는 바로 고소한 보리새우부추전. 연저육찜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라는데요.
돼지고기와 부추의 궁합은 두말 하면 잔소리. 맛 좋고 영양 가득한 봄부추와 느끼함 잡아줄 고추도 넣고 바삭하게 부쳐내면 향긋한 봄내음 더한 보리새우부추전. 씹을수록 배가 되는 즐거움. 놓칠 수 없는 조합이라고요.
이상 SBS 생방송투데이에 나온 연저육 맛집가게 정보였습니다.
-음식점이름 : <물래>
-도로명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39
-지번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2가 4-2
-전화번호 : 02-2677-7100
물래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739 2층 (문래동2가 4-2)
place.map.kakao.com
댓글